[FETV=신동현 기자]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과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를 결합한 라이프스타일형 컬래버레이션으로, 게임 팬과 캐릭터 팬 모두가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배틀그라운드의 상징 요소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접목해 친숙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춘식이와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아이템인 3레벨 헬멧, 프라이팬, 낙하산 등을 착용하거나 활용한 콘셉트로 재해석됐다. 중형 인형과 키링 인형을 비롯해 LED 피규어, 머그컵, 먼지털이, 차량용 송풍구 피규어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템 중심의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굿즈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는 ‘펍지 성수’를 비롯해 전국 카카오프렌즈 직영 스토어와 대리점, 면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매장은 이번 협업을 테마로 한 VMD(비주얼 머천다이징)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주요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굿즈 출시를 기념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컬래버레이션 굿즈 또는 오프라인 매장 인증 이벤트와 함께 ‘배틀그라운드와 만난 춘식이 또는 라이언’을 주제로 한 삼행시 댓글 이벤트 등이 순차적으로 열린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G-Coin과 컬래버레이션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