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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생성형 AI 활용 ‘상품정보시스템’ 자동화

[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을 자동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품정보관리시스템은 보험상품의 구조, 속성, 규칙 등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신한라이프는 최근 보험상품이 복잡해지고 개정 속도가 빨라지는 점을 고려해 업무 효율성과 데이터 정확도를 높이고자 ‘AI 에이전트(Agent)’를 시스템에 적용했다.

 

AI 에이전트는 담당자가 산출 대상 상품 명단을 올리면 기초서류관리시스템에서 필요한 문서를 선별한 뒤 문자와 표를 구조화해 상품 속성 정보를 추출한다. 이후 추출 정보와 상품 코드를 상품정보관리시스템에 자동 반영해 기존의 수기 입력에 따른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할 수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AI 대전환 시대에 맞춰 변화에 적극 대응한 결과, 상품정보 입력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상품 개발과 계약 유지, 관리 전반에 AI 기술을 적용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