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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


DL그룹 글래드 호텔, 3분기 영업익 94억…분기 사상 최고치

[FETV=박원일 기자] DL그룹은 글래드 호텔이 올해 3분기 기준 매출 275억원, 영업이익 94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종전 기록을 갈아치웠다. 서울 여의도와 코엑스, 마포 등 전 지점이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한 것이다.

 

 

글래드 여의도는 내·외국인 비즈니스 출장객과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 호캉스 수요까지 두루 흡수하며 경쟁 호텔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여의도라는 특수한 입지적 강점을 기반으로 금융기관, 대기업, 공무원 등의 출장부터 포럼 및 행사로 인해 ‘예약 전쟁’이 벌어질 정도다.

 

여기에 여의도 벚꽃 축제와 불꽃 축제, 크리스마스 등 주요 시즌성 이벤트와도 맞물려 주목 받으며 실적 개선세가 이어지는 중이다. 최근에는 여의도로 확대된 K-POP 공연 수요까지 흡수하며 수요를 다각화하고 있다.

 

삼성역 중심에 위치한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도 강남권 마이스(MICE) 비즈니스 출장과 외국인 관광 수요 증가에 따라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식지 않는 ‘강남 불패’ 열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K-POP 원조 중심지’ 강남의 상징성을 바탕으로 전통적 마이스 수요는 물론 신규 플랫폼 공연 패키지 등 새로운 K-컬처 수요까지 불러모으고 있다.

 

정부의 마이스 산업 활성화 계획에 따른 추가적인 실적 개선과 함께 잠실 마이스, 삼성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등에 따른 추가적인 입지적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글래드 마포 역시 ‘K-컬처 성지순례’ 최전선에 위치한 입지로 만실 효과를 누리며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올다무(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와 카페 등 핫플레이스 성지 순례를 위한 홍대 권역 거점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샤오홍슈와 같은 Z세대 플랫폼에 인증 성지로 등극하는 등 2030 ‘싼커(중국인 개별관람객)’ 여성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교통 허브와 K-컬처 거점을 동시에 아우르는 복합 입지 조건을 기반으로 ‘K-여행 지도’가 바뀌는 트렌드 변곡점을 정조준한 시장 독해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