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가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기능을 전면 개편한 ‘알닷 2.0’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된 알닷은 약 9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올해 10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시장의 대중화에 맞춰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대규모 개편을 진행했다.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번호 변경 ▲해지 ▲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셀프 서비스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도입된 알닷케어는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27개 알뜰폰 사업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온라인 고객센터다. 기존에는 요금 조회 등 기본 업무만 가능했지만, 이번 2.0 버전에서는 ▲증명서 발급 ▲사용 요금 즉시 납부 ▲유심·eSIM 변경 ▲부가서비스 조회 및 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 실용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eSIM 선불요금제 셀프 개통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에는 사업자 홈페이지를 통한 유심 개통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알닷 플랫폼에서 유심과 eSIM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개통 및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60여 종의 부가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업무도 모두 알닷에서 처리할 수 있다. UI·UX 역시 전면 개편해 첫 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과 요금제 정보, 부가서비스, 홈 결합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은 “470만명의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이 알닷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개선했다”며 “알뜰폰 사업자의 상담 부담도 줄이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알뜰폰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선착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닷에 처음 휴대폰 정보를 등록한 1,000명과 개편 관련 O/X 퀴즈 참여 고객 1,000명에게 각각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