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가 2026년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로 ‘나다움 복수전공’을 비롯한 5가지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표 키워드인 ‘나다움 복수전공’은 이상적인 삶보다 자신만의 서사를 찾는 대학생들의 경향을 반영했다. 복수전공과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체성을 탐색하고 ‘나다운 삶’을 구축하려는 흐름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1인분의 낭만(혼자서도 만족과 성취를 찾는 개인 중심의 낭만), ▲안티-퍼펙트(불완전함 속의 공감과 매력), ▲즉감력(짧은 실행과 즉각적 성취로 동기를 찾는 태도), ▲AI-Me-ing(나를 닮은 AI 활용 습관) 등이 함께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약 2000만건의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 ▲AI 기반 분석기관 ‘생활변화관측소’ ▲20대 전문 에이전시 ‘대학내일’이 공동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해당 키워드를 토대로 2026년 유쓰 브랜드 방향성과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AI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20대의 실제 언어와 경험을 반영한 트렌드를 선정했다”며 “2026년에도 20대의 일상을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만드는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