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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KT, 소상공인 플랫폼 ‘사장이지’ 출시

[FETV=신동현 기자] KT는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 ‘사장이지’를 출시하고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맞아 상생 캠페인 ‘So, Happy Together’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장이지는 창업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통합형 플랫폼으로, KT의 테이블오더 서비스 ‘하이오더’, ‘기가아이즈(CCTV)’, ‘KT 서빙로봇’ 등을 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KT는 사장이지에 소상공인 전용 AI 기능을 적용했다. AI 에이전트, 이미지 제작, 전화 안내, 매장음악, 로봇 제어, 사업성장 리포트 등이 주요 서비스다.

 

AI 에이전트는 업종별 매출과 창업비용, 지역별 매장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사업 정보를 안내한다. AI 이미지 제작 기능은 메뉴 사진이나 홍보용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며, SNS 홍보 포스터 제작도 지원한다. 사업성장 리포트는 인근 매장과의 매출 비교, 고객층 분석, 창업 수익 예측 등을 제공한다.

 

AI 전화 서비스는 매장 안내나 휴무일 정보를 대신 전달하고, 놓친 전화를 요약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KT는 AI 전화와 매장음악 서비스를 3개월간, 이미지 제작 기능을 100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이와 함께 상생 캠페인 ‘So, Happy Together’를 진행한다. KT 고객에게 매월 15만장씩 총 30만장의 1만원 상당 상생 쿠폰을 발행해 하이오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야간 영업 소상공인을 위해 고객센터와 하이오더 전담센터의 상담 시간을 새벽 2시까지 연장한다.

 

이 외에도 매주 수요일 소상공인에게 앞치마·밀폐용기 등 운영 필수품을 제공하고 사업자 인증 고객에게 냉장고·안마의자 등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매장을 방문한 소상공인은 3개월간 월 10GB 데이터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장은 “사장이지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경영 지원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KT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고 혁신하는 상생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