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원일 기자]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은 최근 신규 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온보딩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입사자들이 삼표그룹의 문화와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조직 내 소속감을 높이며 동료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입사자 위한 온보딩 교육 진행(삼표그룹 비즈니스센터) [사진 삼표그룹]](http://www.fetv.co.kr/data/photos/20251042/art_17604845105283_12cac4.jpg?iqs=0.8028646396030306)
삼표그룹은 본사가 위치한 광화문 이마빌딩과 경주연수원에서 그룹 역사, 핵심 가치, 계열사 사업 이해, 전략적 협업 등 필수 기초 지식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그룹의 핵심 가치를 영상으로 표현하고 디지털 툴 활용법을 배우는 ‘삼표 프로덕션’은 신입사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핵심 가치를 직접 영상으로 제작해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기획·실행·발표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며 협업을 경험하는 ‘목표 달성 팀 액티비티’, 단체 미션과 게임을 결합한 ‘팀 빌딩 미니올림픽’, 경복궁 일대를 탐방하며 리더십 사례를 배우는 ‘경복궁 리더십 트립’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화성 공장을 방문해 레미콘, 몰탈, 골재 등 건설 현장의 기초소재 생산 공정을 직접 확인했다. 원재료 입고부터 생산, 출하, 설비 관리까지 자동화된 공정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현장을 둘러보며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한 신입사원은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 부여와 자신감을 얻었다”며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게 직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이번 온보딩 교육은 구성원들이 새로운 직무와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표그룹은 삼표산업, 삼표시멘트, 에스피네이처, 삼표피앤씨, 삼표레일웨이 등 계열사별 신입·경력사원 공개 및 수시 채용을 통해 활발한 인재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