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민지 기자] 티몬이 시간대를 세분화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타임어택’과 ‘1212타임’ 등 이른바 ‘타임마케팅’이 노출 기회가 적은 중소파트너들의매출을 20배 성장시키는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시작한 ‘1212타임’의 경우 정오(12시)와 심야(12시)로 하루를 구분해 각각 12시간 동안 프로모션이 진행했다. 최근 3주 동안 이 프로모션에 참여한 500여개 파트너들 중 30% 가량인 152개 딜의 12시간 매출이 1000만원을 넘겼다. 중소파트너의 경우 하루 동안 매출이 1000만원을 넘으면 큰 성공으로 여긴다.
상품가를 온라인 최저가 이하로 맞추며 마진을 낮추는 대신 판매량은 이전 대비 20배 이상 뛴 것이다. 특히 메인 상단 노출이 어려운 중소 파트너사에게 있어서 타임마케팅을통한 노출 확대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티몬이 올해 들어 본격화하고 있는 ‘타임마케팅’은 ‘데이마케팅’처럼 특정일이나 기간을 정해놓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하루 24시간을 시간대별로 세분화해 해당 시간 동안 다양한 상품을파격가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홈쇼핑과 유사한 방식이라고 볼 수 있으나, 시간당 한 방송에서 하나의 상품만을 소개하는 홈쇼핑과는 달리 모바일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상품이 동시에 노출 된다는 점이 크게 다르다.
타임마케팅은 기존 데이 마케팅과도 큰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특정일에만 한정되고 금방 물량이 소진되는 데이마케팅 방식과 달리 매일 언제든 앱을 켜면 온라인검색가격 최저가 대비 많게는 90%까지도 할인된 특가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타임마케팅을 통해 구매한 고객의 교차구매 비중은 평균 60%로 티몬 전체 고객의 교차구매 비중이 평균 23% 수준인것에 비해 3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시 말해 타임세일 한정 상품을 득템한 고객은 일반 고객보다 추가로 구매하는 경우가 3배 더 높았다. 일반적인 한정수량 이벤트는 실속만 챙기는 체리피커 소비자로 간주하기 쉬운데 티몬의 타임마케팅은 객단가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는데도효과가 있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존 프로모션과 다르게 타임마케팅은 시간대를 세분화한 만큼 중소형 파트너들에게는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소비자들에게는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할인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티몬은 데이마케팅을 넘어, 매일매일시간대를 세분화하고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와 소비자들에게는 24시간 득템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타임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