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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아모레퍼시픽,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3개 수상

[FETV=이신형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작은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의 3종이다.

 

한율은 올해 5월 미국 시장 진출에 맞춰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 국외 버전은 유자와 쑥 등 원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를 국내 버전은 여백의 미를 살린 비율과 형태를 적용했다. 둥근 실루엣, 반투명 색감, 수평 라인 등 한국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를 반영해 직관적이면서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을 구현했다.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은 두피 기반 모발 케어 콘셉트로 확장된 제품이다.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이어지는 회복 흐름을 시각화한 그래픽과 컬러를 적용했으며, 메탈리스 펌프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환경 부담을 줄였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브랜드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바다의 등대를 형상화한 용기 디자인과 재생 유리·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소재가 특징이다. 중성적이고 시적인 그래픽을 반영해 새로운 브랜드 페르소나를 표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관련 고객 브랜드 경험 제공, 라보에이치 신제품 관련 소통과 감성 요소 조화, 오딧세이 신제품 헤리티지 재해석 등이 평가받은 결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