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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CJ프레시웨이 2분기 매출 8833억…전년 대비 8.9% 증가

[FETV=이신형 기자] CJ프레시웨이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833억원, 영업이익 27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9% 감소했다. 이는 자회사 흡수합병에 투입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는 하반기 내 상품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통해 합병 시너지 효과가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외식 식자재 및 식품원료 유통사업 매출은 3931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외식 식자재 매출은 커머스 플랫폼 중심의 판매 채널 다각화,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확대 등을 기반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또 2분기 기준 월평균 매출액이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성장에 속도가 붙고 있다. 외식 식자재 유통 부문은 대형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수주했다. 또 식품 원료 유통 부문은 외식 브랜드 전용 소스 개발과 공급 확대에 성공했다.

 

급식사업 매출은 4840억원으로 급식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부문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 ▲영유아 보육시설 ▲학교 ▲군부대 ▲노인 복지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급식 식자재를 공급해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특히 고령화에 따른 노인 급식 수요 증가로 해당 경로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단체급식 부문은 대기업, 리조트 등 대형처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주 활동을 펼쳤고 군부대, 아파트 등 신규 시장에도 진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식자재 유통 시장 산업화를 위해 변화를 시도하고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에는 지역 기반 외식 식자재 유통 자회사인 ‘프레시원’을 흡수·합병해 상품·물류 인프라를 통합해 온라인 사업 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CFO는 “자회사 합병 등 사업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내부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상품과 물류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전략 실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