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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현대백화점,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

[FETV=김선호 기자] 현대백화점은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백화점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조사로 매년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과 인지하는 품질 및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행복한 백화점’을 목표로 추진한 다양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지난해부터 서비스 TF팀을 운영하고 있다. 대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TF로 ‘소중한 만남, 따뜻한 환대’를 슬로건으로 정했으며 전반적인 서비스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응대 업그레이드는 물론 시그니처 서비스 개발, 고객 휴게 공간 확대 등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들과 함께 ‘행복 인사이트 위원회’를 운영하면서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 ‘Service hArmony Index 지수’를 자체 개발해 실제 방문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한다.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새로운 리테일 모델을 제시하는 노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커넥트현대 청주’를 오픈하고 지역에 없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유통업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와 손잡고 백화점과 아울렛 운영 중에 발생하는 비닐 폐기물 수거용 봉투로 재활용하는 ‘비닐 투 비닐’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현재까지 112t의 폐비닐을 새 비닐봉투 22만장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서울 강남구 주민센터, 인천 송도 그린캠프뮤직페스티벌 등 지역 단체에 무상으로 공급했다.

 

이 밖에도 현대백화점은 점포 내 폐기물을 줄이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종이쓰레기를 재생지로 원료화 해 쇼핑백, 명절 선물 포장재 등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압구정본점 등 7개 백화점 점포에서 신선식품 무료 손질 포장 시 제공하던 플라스틱 일회용기를 다회용기 사용으로 전환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관점에서 쇼핑 문화와 제도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제도와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