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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에너지


GS칼텍스, 국가고객만족도 주유소부문 17년 연속 1위 선정

[FETV=나연지 기자] GS칼텍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올해로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주유소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지표로, 기업과 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 및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경청하고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왔다. 특히 2021년 출시된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주유 주문과 결제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에너지플러스 앱 전담조직인 DevOps팀이 고객 요청을 실시간 확인하고 주유 관련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소하는 한편, 3가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주요 신규 기능으로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Car Play·Android Auto)에서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 등 앱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스마트폰을 흔들어 바로주유 기능을 실행하는 'Shake & Pay'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 위젯에서 바로주유, 단골주유소 확인, 가격 비교 등이 가능한 위젯 기능 개선이 있다.

 

GS칼텍스는 2020년부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2023년에는 애플페이까지 추가하는 등 결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올해 하반기에는 셀프 주유소에서 더욱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All-in-one 셀프 주유기 결제 단말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소비 패턴과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고객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