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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삼성 아트 스토어, 디즈니 컬렉션 선보여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삼성 아트 스토어’에 디즈니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삼성 TV 사용자들은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세계적인 브랜드의 대표 작품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고전 명작부터 현대 콘텐츠까지 폭넓은 작품들이 ‘거실 속 디지털 갤러리’로 구현된다. 주요 테마는 ▲디즈니 프린세스의 마법 같은 이야기(<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젤> 등) ▲<스타워즈> 시리즈의 SF 세계관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담아낸 자연의 경이로움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해당 콘텐츠가 “어린 시절의 감성을 환기시키고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2017년 처음 도입된 구독형 예술 콘텐츠 서비스다. 현재는 Neo QLED, QLED TV로도 서비스가 확대됐다.

 

현재 아트 스토어는 전 세계 70여 개 기관 및 800여 명의 예술가들과 협업 중이다. 약 3500여 점의 작품을 4K 고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뉴욕현대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 소장 작품은 물론, 아트 바젤 출품작까지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매달 전문 큐레이터가 선정한 추천 콘텐츠도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디즈니와의 협업은 전 세계 팬들에게 익숙한 콘텐츠를 고화질 예술로 재조명하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