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월)

  • 맑음동두천 2.5℃
  • 맑음강릉 9.1℃
  • 박무서울 5.5℃
  • 맑음대전 4.0℃
  • 맑음대구 5.8℃
  • 맑음울산 9.3℃
  • 맑음광주 4.0℃
  • 맑음부산 10.9℃
  • 맑음고창 0.3℃
  • 맑음제주 7.8℃
  • 맑음강화 3.9℃
  • 맑음보은 0.2℃
  • 맑음금산 0.6℃
  • 맑음강진군 1.7℃
  • 맑음경주시 3.2℃
  • 맑음거제 6.8℃
기상청 제공


통신


KT,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 OTT로 확대

 

[FETV=신동현 기자] KT는 자사 IPTV 플랫폼 지니 TV에서 독점 공개하던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양한 OTT 플랫폼으로 확대 제공하며 유통 전략을 전면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략 전환은 OTT 플랫폼 개방, KT 오리지널 브랜드 강화, 글로벌 콘텐츠 확장 등 3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

 

지난 3월에는 전혜진·조민수 주연의 ‘라이딩 인생’을 티빙과 지니 TV에서 동시 공개했으며 4월 7일부터 방송되는 ‘신병 3’도 같은 방식으로 선보인다. 오는 5월에는 강하늘·고민시 주연의 ‘당신의 맛’을 넷플릭스에 공개하며,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KT는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 슬로건도 ‘어디서나 만날지니’로 새롭게 정비했다. 이를 기반으로 5월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야구장 시구 행사, 유튜브 콜라보 등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KT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더 많은 시청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유통 전략을 개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 잡아 ‘Made by KT’ 콘텐츠의 영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외 OTT와 협력해 시장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