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 1위에 이어서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브랜드스타’에 선정되었다. [사진 제너시스 BBQ]](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3/art_17428769314514_0ac478.jpg)
[FETV=김선호 기자] 글로벌 K푸드·컬처를 선도하는 BBQ가 올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에 이어 브랜드 가치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한달간 치킨 프랜차이즈 빅데이터 1,224만 4,7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내놨으며 BBQ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계자는 "2025년 3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BQ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진출하다, 오픈하다, 기부하다'가 높은 비중을 보였다"며 "BBQ 키워드 분석에서는 '치즈볼, 황금올리브, BBQ존'이 높게 나왔고 브랜드평판 긍·부정 분석에서 긍정비율 90.12%를 기록해 긍정적인 평가가 압도적이었다"고 분석했다.
브랜드스탁은 특허를 받은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토대로 2000년부터 우리나라 각 산업부문별 BSTI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선정, 발표하고 있다. 올해 1,2월에 걸쳐 조사 및 평가한 이번 발표에서 BBQ는 11년 연속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2003년 첫 시작 이래 끊임없이 출점국을 확장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BBQ의 글로벌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BBQ는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부터 대만, 필리핀, 베트남, 코스타리카, 파나마, 피지 등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를 선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대한민국 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BBQ에 오랜 시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들에 감사드린다”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자타가 공인하는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