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2/art_17424501064908_bffede.jpg)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20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WE는 약 1000개 업체가 참가하고 3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가전 박람회다.
LG전자는 올해 AWE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LG전자의 공감지능 (AI)’(Affectionate Intelligence designed for every lifestyle)을 주제로 규모 1104㎡ 전시관을 마련했다.
아시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AI 가전,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고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더한 ‘AI 코어테크’를 소개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공감지능 기반의 AI 홈을 이번 전시에서 구현했다.
부스 입구에 설치된 하이라이트 존에서는 AI 홈 허브 ‘LG씽큐 온’과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고객의 말과 행동, 환경을 감지하고 고객과 대화하며 연결된 가전과 IoT 기기를 제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나에게 맞는 가전을 만들어가는 ‘씽큐 업(ThinQ UP)’과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의 상태를 손 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AI 홈의 미래 모습도 알기 쉽게 전시한다.
관람객들은 ▲AI로 세탁물의 무게∙옷감 등을 분석해 세탁 강도를 자동 조절하는 AI DD모터를 적용한 세탁기 ▲고객이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온도를 맞춰주는 에어컨 ▲AI가 문개폐 시간, 냉장고 내부 확인 시간 등 고객의 사용 패턴을 파악하고 온도의 강약을 조절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냉장고 ▲AI가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오븐 등 다양한 가전에 적용되고 있는 AI 코어테크를 볼 수 있다.
LG전자는 고물가·저탄소 시대에 발맞춰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공간 솔루션을 선보였다. 3~4인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홈’, 신혼부부를 위한 ‘브릴리언트 홈’, 시니어 부부를 위한 ‘컴포터블 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1인 가구를 위한 ‘러빙 펫 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가전 제품을 제안한다.
류재철 LG HS사업본부장 사장은 “아시아 고객들에게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알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