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1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이미지(CI) 변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6942116562_44235c.jpg)
[FETV=양대규 기자] 아시아나항공과 통합 작업을 진행 중인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기업 이미지(CI)를 변경한다.
대한항공은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라이징 나이트' 행사를 열고 임직원과 취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대한항공의 상징인 태극마크 심벌과 항공사명을 표기한 로고 타입 'KOREAN AIR'를 나란히 배치한 형태다. 심벌은 기존 태극마크의 형태를 유지하되 색상은 짙은 푸른빛의 '대한항공 다크 블루Dark Blue)' 단색을 적용해 국적항공사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도장을 비롯해 기내 서비스 물품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모든 곳에 신규 CI를 순차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하기 위해 대한항공 전용 서체와 아이콘도 개발했다. 또 새 CI 공개와 함께 신규 기내식을 선보이고, 식기와 어메니티(편의용품) 등 기내 서비스 제품을 재단장한다.
대한항공은 이날 새 CI를 입힌 항공기 도장(리버리)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항공기 도장에는 AIR란 단어는 생략하고 로고 ‘KOREAN’을 볼드체로 새겼다. 아메리칸항공, 스위스항공, 타이항공 등 글로벌 항공사들도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새 로고가 적용된 항공기는 12일 오전 인천에서 일본 도쿄 나리타로 향하는 KE703편에 처음 투입할 예정이다.
![부산 테크센터에서 새 CI 도장을 마친 보잉 787-10 항공기. [사진 대한항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6942099467_d3a888.jpg)
대한항공은 CI 공개 행사에 앞서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기내식 신메뉴와 업그레이드된 기내 서비스도 선보였다.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조리법을 사용한 고급 파인다이닝을 하늘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환영사에서 "통합 대한항공은 앞으로 마음과 마음, 세상과 세상을 하늘길로 연결하겠다는 수송의 뜻깊은 가치에 집중할 것"이라며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를 하나로 보듬고 장점을 살려 문화를 융합해 세상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멋진 항공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기내식 신메뉴와 업그레이드 된 기내 서비스를 공개했다. [사진 대한항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6946386026_ad7e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