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 [사진 청호나이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5287149344_74e9b6.jpg)
[FETV=양대규 기자] 원두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천정부지로 오르자 카페들도 잇따라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이에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도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보다 가심비 좋은 ‘커피머신 정수기’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실제로 생활 물가가 전방위로 오른 상황에서 소비가 위축되자 기호식품인 카페와 술집 위주로 타격을 입고 있다는 시장 보고서와 함께 2030세대 사이에서는 꼭 필요한 것만 소비하자는 요노(YONO)족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경기 불황 속에서도 나 홀로 주목 받는 기업이 있다. 청호나이스는 커피를 직접 만들고 즐기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의 트렌디하고 전략적인 광고 활동에 힘입어 1월 판매가 전달 대비 2배가량 증가했다.
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는 커피머신에 얼음정수기가 결합한 올인원 제품으로 ATCR-RO 멤브레인 필터가 사람 머리카락 굵기의 약 100만분의 1, 나노 필터보다 1000배 더 촘촘한 0.0001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기공을 통해 물속 유해 오염물질을 꼼꼼히 걸러낸 깨끗한 물로 커피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또한, 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는 사계절 내내 얼음을 넉넉히 제공할 수 있어, 영하의 날씨에도 항상 얼음을 넣은 차가운 음료를 즐기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니아층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는 터치 한 번에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 총 4가지 스타일로 전문 카페 수준의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커피머신의 가장 큰 불편함인 물통 리필과 커피 찌꺼기로 인한 분리 세척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
커피캡슐의 경우 에스프레소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로스팅, 그라인딩한 원두커피를 적용했으며,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아르떼 ▲콜롬비아 ▲디카페이나토 ▲프렌치바닐라 ▲아라비카100% ▲모닝 총 7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은 커피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갖춘 해발 2000미터 이상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최고급 원두를 사용했으며, 커피 원산지 자메이카와 제조사 Gruppo Gimoka(지모카)로부터 자메이카 100% 정품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세계 3대 커피 중에서도 커피의 향과 맛이 가장 우수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아로마가 풍부하며 쓴맛이 없고 신맛과 단맛이 조화로워 영국 왕실에서 즐겨 마실 정도로 최고급 커피 원두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고물가 속에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인기 커피숍 보다는 홈오피스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정수기인 ‘휘카페’를 선택하고 있다”며 “’휘카페’ 커피 한 잔에 나만의 여유를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커피머신 정수기 ‘휘카페’ 소비자를 대상으로 ‘휘카페 멤버십’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휘카페 멤버십’ 라운지는 청호나이스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 시 커피캡슐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