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 화면 [이미지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 캡처]](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206/art_17388220377743_3f7e55.png)
[FETV=양대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그룹의 대표 사회공헌(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은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개설됐다. 모바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는 현대차그룹의 CSR 미션인 ‘자유롭게 이동하는 개인, 안전하게 살아가는 사회, 건강하게 영위하는 지구를 위해 우리는 올바르게 움직입니다’라는 문구가 방문자를 처음 맞이한다.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현대차그룹의 CSR 3대 중점 영역인 ▲이동(Free Move) ▲안전(Safe Move) ▲친환경·미래세대(Sustainable Move)가 순서대로 나열되고, 각 배너를 클릭하면 영역별 대표 사회공헌 활동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각 활동에 대한 소개와 함께 관련 기사, 영상, 사진, 관계자 및 활동 참여자의 소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방문자가 보다 재미있고 생생하게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하단의 ‘더 알아보기’ 기능을 활용해 각 활동의 대표 홈페이지, 최신 뉴스 기사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CSR 디지털 매거진’은 영문으로도 제공된다. 해외 이용자들도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오픈한 디지털 매거진을 통해 우리 사회를 향한 현대차그룹의 노력과 실천이 언제 어디서든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CSR 3대 중점 영역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영역별 대표 활동으로는 ▲전국 복지시설에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는 ‘이쉐어’(이동), ▲재난현장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위한 맞춤형 특장 버스를 지원하는 ‘소방관 회복지원차’(안전), ▲대학생 단원들을 선발해 미래 친환경 리더로 육성하는 ‘해피무브 더 그린’(친환경·미래세대)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