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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KT,‘소비자불만 자율해결 우수사업자’ 선정

 

[FETV=신동현 기자] KT는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불만 해결에 대한 적극성, 소비자원으로 접수된 소비자문의 중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처리완료한 비중,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고려해 우수사업자를 선정한다.

 

KT는 소비자가 접수한 불만사항을 분석해 해결하는 자율해결을 진행하고 있다. AI(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영업품질관리시스템(SQMS)을 통해 이상영업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2023년부터 ‘전사 안전안심TF’을 운영해 ‘AI클린메시지서비스(스팸∙스미싱 예방)’,‘안심QR서비스(큐싱 예방)’, ‘실시간AI 보이스피싱 탐지∙알림서비스’ 등 피싱범죄 예방 솔루션들을 개발·제공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KT 관계자는“KT는 AI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선제적으로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KT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