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주)건창종합건설이 경기도 안양시 근명고등학교 체육관 전면보수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1,359.25m² 규모의 이번 프로젝트는 노후 체육관을 현대적 시설로 탈바꿈시키는 대규모 리모델링 공사였다. 주요 공사 내용으로는 지붕 판넬 교체, 강당 내부 전면 개선, 무대 및 방송실 현대화, 천정 빔 보강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공사에서는 체육관 바닥 마루 교체와 경기용 라인 마킹, 관람 스탠드 개선 등 학생들의 체육활동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천정 빔 구조 보강과 벽체 마감재 교체를 통해 시설 안전성도 대폭 강화했다.
근명고등학교 관계자는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무대와 방송실 개선으로 학교 행사 진행도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건창종합건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교육시설 특성을 고려해 안전성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시공 능력을 바탕으로 교육시설 현대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창종합건설은 교육시설 리모델링 외에도 상가주택 시공, 인테리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