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목)

  • 맑음동두천 -11.9℃
  • 맑음강릉 -7.0℃
  • 맑음서울 -10.8℃
  • 맑음대전 -7.9℃
  • 맑음대구 -5.5℃
  • 맑음울산 -5.6℃
  • 광주 -5.1℃
  • 맑음부산 -4.4℃
  • 구름많음고창 -5.6℃
  • 제주 1.2℃
  • 맑음강화 -13.0℃
  • 맑음보은 -8.6℃
  • 맑음금산 -7.8℃
  • 구름많음강진군 -5.9℃
  • 맑음경주시 -6.3℃
  • 맑음거제 -3.5℃
기상청 제공


IT일반


에스원, 3대 고객만족도 조사 석권

 

[FETV=신동현 기자] 보안 솔루션 기업 에스원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스원은 통합 앱 ‘모두(MoDU)’를 통해 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실시간 채팅 상담을 도입해 4년 연속 NCSI 1위를 기록했다. AI(인공지능) 출동 시스템으로 신속·정확한 서비스를 구현해 KS-SQI에서도 12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쇼룸과 가상 견적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보안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비대면 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CCM 인증을 획득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지표이며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지표로 정확성, 전문성 등을 평가한다.

 

에스원은 AI 기술을 통해 출동 지시와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관제사가 현장 대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