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푸른친구들에서 난각막가수분해물 NEM®을 주원료로 사용해 관절과 연골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관절 연골 솔루션 난각막 NEM®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난각막가수분해물로서 국내 유일(개별인정 제2024-9호, 24년 12월 기준) 관절·연골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인 점이 주목받고 있다.
난각막이란 계란의 딱딱한 껍질(난각)안쪽을 구성하는 두 겹의 막으로 인체 관절 연골 구성 성분과 상당부분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절 연골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라면 특정 성분만 섭취하는 것보다 연골 구성 성분을 골고루 섭취 해야 각 성분들이 서로 상호작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난각막가수분해물NEM®의 원료사는 미국의 ESM Technologies社로 오랜 기간 난각막을 연구해 관련 분야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ESM 社는 효소처리 가수 분해공법을 이용해 저분자 난각막가수분해물NEM®을 만들었다. 또한 난각막 분리제조공법을 통해 3,700% 농축 추출한 프리미엄 원료이다.
기능성 원료인 난각막가수분해물 NEM®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 10일 후 WOMAC 통증, 뻣뻣함 감소 및 섭취 7일 후 계단 올라갈 때 신체적 기능이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체내 활성 및 흡수율이 좋은 비타민D3까지 담았다.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비타민D3를 1일 영양성분 기준 100% 담아 총 4중 기능성을 완성했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에 되는데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절연골 솔루션 난각막NEM®은 목 넘김이 편한 사이즈로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산소와 열, 외부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관 및 휴대 가능하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관절 통증이 심해지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특히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통증이 심해지는데, 이는 찬바람이 불수록 증상이 심해져 평상시 잘 관리하는것이 필요하다. 아울러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라면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푸른친구들 관계자는 “탄탄한 관절 연골 케어를 도와주는 난각막은 수많은 관절 연골 원료 중 뛰어난 효과로 큰 주목을 받는 신소재”라며, “쓰면 쓸수록 닳는 연골 바꿀 수 없다면 하루 두 캡슐로 간편하게 채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