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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손보, 소비자권익위 2차 회의…분쟁조정 업무 강화

 

[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사내 분쟁조정 업무를 강화한다.

 

농협손보는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서국동 대표이사와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이하 소비자권익위)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소비자권익위 회의’를 개최해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권익위는 소비자 보호 관련 현안과 분쟁에 대한 중립적 판단을 위해 법조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외부 전문가와 소비자패널 활동 우수자로 구성한 협의체다.

 

이번 회의에서는 농협손보의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선정 내용을 발표하고, 사내 분쟁조정 업무 강화 방안에 대한 위원들이 의견을 수렴했다.

 

농협손보는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분쟁조정 업무를 개선할 계획이다.

 

서국동 대표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금융사의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