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마운드미디어 산하 뮤직 프로덕션 A0(에이제로)가 싱어송라이터 윤마치(MARCH) EP 선공개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의 주관사로 참여했다.
A0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서교동 인근에서 진행된 윤마치(MARCH) EP [The Earth] 선공개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의 기획 및 머천다이즈(MD) 제작 등을 도맡았다.
지식 재산권(IP) 연계 사업으로 시작한 A0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뮤직 페스티벌 머천다이즈 기획 및 제작을 맡았다. 다만 그동안 A0가 선보인 기획 상품들은 아티스트 공연이나 페스티벌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었다.
이번 팝업 스토어 개최는 A0의 사업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첫 시도로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또한 지속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음악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아티스트와 음악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덕션 A0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A0에서 기획한 첫 오프라인 행사인 윤마치 EP 선공개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에서는 리뉴얼한 디자인의 공식 슬로건부터 엽서 세트, 후드티, 키링 등의 상품을 판매했다.
팝업 스토어 개최를 공지할 당시부터 "대박 마치 팝업", "슬로건 탐난다", "지갑 준비 열 완료" 등 팬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팝업 스토어 개최 당일에는 대기 행렬이 이어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A0는 머천다이즈 사업 외에도 콘텐츠 개발 및 소속 아티스트 구름을 필두로 하는 프로듀싱 등을 바탕으로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A0만의 음악적 질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