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무신사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겨울 블프)’를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 올해는 '무진장'을 콘셉트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선보인 지 3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을 위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더욱 강화했다.
무진장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 연 2회 진행되는 무신사의 시그니처 세일 행사다. 연중 가장 많은 참여 브랜드와 최대 혜택을 선보여 패션 업계 대표적인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3주년을 맞은 이번 무진장 겨울 블프는 총 4천여 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약 40만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3천여 브랜드가 참여한 지난해 겨울 블프 행사보다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
시그니처 특가, 타임 특가, 하루 특가, 카테고리 데이 등 테마별로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시그니처 특가는 시즌과 관계없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캐리오버 상품과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기획 패키지 등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세일이다. 0시(자정), 10시, 15시, 19시 등 시간대별로 공개되는 타임특가는 파격적인 할인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할인 혜택과 더불어 3주년을 기념하는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일 자정마다 선착순 5만 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7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300억 원, 600억 원, 900억 원 등 총 11회차에 걸쳐 구간별 목표 판매액을 달성할 때마다 선착순 3천 명에게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무진장 3주년을 기념해 특별 편성된 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는 역대급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살로몬을 비롯하여, 올해 무신사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락피쉬웨더웨어, 디스이즈네버댓, 마뗑킴, 스탠드오일 등 총 24개 브랜드의 무진장 라이브가 예정됐다. 이번 무진장 라이브를 통해 신규 입점하는 라이징 브랜드 ‘카키포인트’의 방송은 이지수 브랜드 디렉터가 함께해 주목할 만하다.
행사 시작에 앞서 22일 저녁 7시부터 24일 저녁 7시까지 무진장 24 겨울 블프 티징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징 이벤트에는 무진장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무진장 혜택을 먼저 만날 수 있다. 먼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에는 엘무드, 코드그라피, 슬로우애시드 등 28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총 1만5000여 개 상품을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한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은 이달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사흘씩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는 무진장 특별 팝업을 선보인다. 노스페이스(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인사일런스(무신사 스토어 홍대), 스니커즈 기획전(무신사 스토어 대구) 팝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발매 당시 품절을 기록할만큼 높은 반응을 얻은 아식스 ‘젤-카야노 14 무신사 에디션’ 재발매, 숍인숍 브랜드별 사은품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250여 가지 이상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무신사 앱 회원 인증 시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6가지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20만원 상당의 ‘무진장 슈퍼박스’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무진장 20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4일 오후 7시부터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