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김치 냄새 퍼짐을 줄여주는 ‘냄새 케어 김치통’에 김장 김치를 담아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에 보관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http://www.fetv.co.kr/data/photos/20241146/art_17313703136834_8b788f.jpg)
[FETV=양대규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의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올해 10월까지 누적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배추 시세가 급등해 김장 수요가 줄었음에도 김치냉장고 판매는 늘었으며, 김장철이 아닌 2∼3분기에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런 판매 양상은 김치냉장고가 김장 김치 외에도 육류, 과일, 야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하는 목적으로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는 24개의 보관 모드를 지원하는 '식재료 맞춤 보관', 아삭한 김치 맛을 구현하는 '메탈쿨링',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는 '초미세정온' 등 김치 맞을 최적화하는 의 기능을 갖췄다.
지난 9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처럼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모델도 시선을 끈다.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는 AI가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냉장고를 자주 사용할 땐 집중 냉각, 적게 사용할 땐 효율 모드로 작동하는 ‘AI 정온 모드’가 있어 냉장고 내부 온도 상승을 최소화한다.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는 'AI 정온 모드', '냄새 케어 김치통' 등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가스 밸브 장착 김치통인 냄새 케어 김치통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기준치를 넘을 때만 일시적으로 가스 밸브가 열려 가스 흡수 필터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도록 설계돼 최대 90%의 냄새 저감 효과가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치뿐만 아니라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려는 고객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