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이 약 1개월 동안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누적 인원 4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달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UAE 두바이, 영국 런던 등을 거친 ‘스플래시 불닭’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LA에서 ‘소스 익스체인지’를 운영했다. 도시 랜드마크인 '디 오리지널 파머스 마켓(The Original Farmers Market)’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불닭소스를 받기 위한 인파로 매일 대기줄이 생길 만큼 인기를 끌었다. 친구·연인과 함께 온 젊은 층부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불닭 팬들이 현장을 가득 메웠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미국 LA를 끝으로 한 달여간 대장정을 마친 ‘스플래시 불닭’의 현장을 찾은 방문객 수를 4만여 명으로 집계했다. 글로벌 통합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미국 뉴욕에서만 4일간 1만 1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UAE 두바이에서도 9천여 명이 다녀갔다. 런던, 상하이 등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끈 ‘스플래시 불닭’은 LA에서 1만여 명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고객이 사용 중인 소스를 가져오면 삼양식품의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통해 제공된 불닭소스만 4만 2천여 개에 달한다. ‘소스 익스체인지’ 현장에서는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제공했는데, 모든 도시에서 예상치의 150% 이상의 수요가 몰려 현장 인력들이 음식 수급을 위해 발 빠르게 뛰어다녔다는 후문이다.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제품을 나눠주는 ‘불닭 라이더’로는 2만 8천여 개의 불닭소스를 제공하며 깜짝 재미를 더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스플래시 불닭’의 대미를 장식할 ‘불닭어워즈’를 진행한다. 지난달 7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전용으로 개설한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불닭팬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사연을 응모 받았는데, 약 1만 명이 넘는 수요가 몰렸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 중 50명을 선정해 불닭 트로피와 스페셜 키트를 제공하고, 추가로 선정된 5명에게는 직접 집을 방문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서프라이즈 역조공 파티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인 만큼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는데 수많은 분들이 불닭 브랜드에 대한 진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고 현장을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워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불닭볶음면, 소스를 비롯한 불닭 브랜드를 중심으로 K-푸드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스플래시 불닭’의 일환으로 지난달 23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에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9일까지 1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이 매일 864회씩, 4주 동안 총 2만 4천 회 이상 노출되며, 러닝타임만 약 67시간에 달한다. 광고 영상은 호치가 햄버거, 피자, 라면 등 각종 음식에 삼양식품의 불닭 소스를 뿌리며 ‘WANT SOMETHING HOT?’이라는 메시지를 강조해 불닭의 역동성과 확장성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