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네이버는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조7156억원, 영업이익 525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8% 성장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9977억원 ▲커머스 7254억원 ▲핀테크 3851억원 ▲콘텐츠 4628억원 ▲클라우드 1446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작년 대비 매출이 11% 증가했다. 네이버는 숏폼, 피드 서비스를 통한 체류시간 및 신규 서비스 지면 확대, 광고 상품 개선과 타게팅 고도화로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평했다.
커머스는 전년동기 대비 12%의 매출 성장을 이뤘다. 네이버는 브랜드와의 협업 및 멤버십 혜택 강화, 배송 품질 개선 등에 따른 거래액 상승과 도착보장 사용률 증가 등을 커머스 매출 성장의 기반이라 꼽았다.
핀테크는 13%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외부 생태계가 지속 확장, 현장결제를 비롯한 주문 및 예약 결제액의 성장세를 보였다.
콘텐츠도 매출이 6.4% 증가했다. 일본 라인망가의 흥행으로 유료 콘텐츠 매출 상승이 이유다. 클라우드는 뉴로클라우드와 라인웍스 중심으로 전년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I와 데이터 기반으로 검색을 강화하고 플레이스, 지도, 부동산 온오프라인 경험에 생성AI를 적용하면서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