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0 (일)

  • 맑음동두천 8.6℃
  • 흐림강릉 12.3℃
  • 맑음서울 11.2℃
  • 구름조금대전 12.5℃
  • 구름많음대구 13.2℃
  • 울산 13.8℃
  • 구름많음광주 13.6℃
  • 흐림부산 14.6℃
  • 구름많음고창 13.6℃
  • 흐림제주 18.2℃
  • 맑음강화 10.9℃
  • 맑음보은 11.5℃
  • 맑음금산 12.1℃
  • 흐림강진군 15.0℃
  • 흐림경주시 14.1℃
  • 구름조금거제 14.7℃
기상청 제공



“VIP 고객 잡아라”…신한·KB라이프, 문화예술 마케팅 경쟁

 

[FETV=장기영 기자] 은행계 생명보험사인 신한라이프와 KB라이프생명이 VIP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문화예술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종 공연과 전시회, 체험행사 등에 우수고객들을 초청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2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신한라이프와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6일 각각 우수고객 초청 문화예술 행사를 진행했다.

 

신한라이프는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콘서트홀에 우수고객 900여명을 초청해 ‘2024 퍼플콘서트 인(in) 서울’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콘서트에서는 지휘자 정인혁이 이끄는 55인의 밀레니엄 심포니오케스트라가 다양한 교향곡과 오페라곡을 연주했다. 또 대중들에게 친숙한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옥주현이 무대에 올라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선보였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5월 21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 우수고객 140여명을 초청해 ‘에드바르드 뭉크: 비욘드 더 스크림’ 미술전시회 단독 프리뷰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당시 행사에 직접 참석한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더해 고객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신한라이프가 고객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맞서는 KB라이프생명은 서울 신사동 CGV 씨네드쉐프 압구정에서 진행된 ‘씨네드쉐프 아트 앤 다이닝’ 행사에 우수고객들을 초청했다.

 

이번 초청 행사는 ‘KB 스타 WM(Wealth Manager)’ 서비스의 일환으로 우수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초청된 고객들은 오스트리아 빈에 대한 아트가이드의 강연을 들은 뒤 다이닝 코스 장소로 이동해 강연에서 소개된 코스 요리를 즐겼다.

 

KB라이프생명은 보험, 증권, 세무 등 금융 관련 상담에 초점을 맞췄던 기존 행사를 문화예술 분야까지 확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28일에도 서울 삼성동 마이아트뮤지엄에 우수고객들을 초청해 ‘일리야 밀스타인: 기억의 캐비닛’ 전시회 관람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금융서비스를 넘어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초청 행사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