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넥슨이 지난 1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오프라인 행사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던파모바일’의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용자 행사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세계관 속 ‘모험’을 테마로 마련된 미니게임 체험존과 더불어 아트존, ‘아케이드 앤 파이터’ 오프라인 결투장 대회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꾸려진 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1400명의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체험존을 통해 각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굿즈를 제공했다. ‘모험’을 콘셉트로 마련된 3개의 체험존에서는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단진 항아리 게임’, ‘황금 고블린을 쏴라’ 등 5종의 액티비티 미니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용자들의 소망을 담을 수 있는 ‘세리아의 소원 나무’ 포토존과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아트 작업물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존’도 마련됐다. ‘던파모바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구현된 캐릭터들의 이미지와 함께 신규 콘텐츠 관련 아트가 전시되어 관람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메인 무대에서는 여름 신규 시즌 업데이트 발표와 함께 OST 축하공연, 코스어 포토무대,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라온의 OST 신곡을 포함한 던파모바일 테마곡 3종 공연이 이어져 감동과 여운을 선사했다.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PVP 콘텐츠 ‘결투장’을 활용한 ‘아케이드앤파이터’ 오프라인 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로 선보이는 이번 대회는 현장 참여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내 승점 기준 상위 64명을 선발했으며, 준결승 및 결승 경기는 3판 2선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IP를 활용한 굿즈 스토어를 운영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했다. 굿즈 스토어에서는 ‘단진’, ‘세리아’, ’플랑’ 등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대표적인 NPC 캐릭터들을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과 함께 ‘아라드 프렌즈’ 후드 티셔츠, ‘단진’ 이어폰 케이스 등 신규 굿즈 11종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의 메인인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먼저 시즌2 ‘뒤얽히는 운명’의 첫 소식인 ‘최고 레벨 확장’이 발표됐다. 오는 22일 80레벨로 최고 레벨이 확장되며, 사라진 라라아의 뒤를 쫓는 이야기와 미카엘라·오즈마에게 얽힌 이야기가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총 4개의 신규 지역과 18개의 메인 던전이 추가된다. ‘침식된 대지’와 ‘지젤의 연구소’가 22일 열리며, 9월 ‘왜곡의 시작점’, 10월 ‘흑룡 해적 선단’ 순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신규 지역 추가에 따른 던전 시스템 개편도 이뤄진다. 시나리오 던전은 피로도 소모가 삭제되며, 모든 던전은 노멀, 엑스퍼트, 마스터 등 세 개의 난이도로 구분된다. 아울러 정예 던전 ‘회한의 바다’또한 등장을 예고했다.
새로운 장비 성장 시스템 ‘티어’ 시스템도 추가된다. 던전 플레이로 티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티어 상승 시스템이 함께 도입된다. 장비 돌파 및 스킬룬 시스템은 보다 편리하고 유의미한 성장이 가능하다. 스킬룬 시스템은 ‘룬 각인’ 시스템으로 통합 장착 및 관리가 이뤄지며 오는 10월에는 3, 4단계 룬 조합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의 하이라이트인 ‘2차 각성’ 소식에서는 많은 이용자들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9월 전 직업이 동시에 2차 각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스킬 교체 시스템 개편이 이뤄지며, 스킬 포인트 소모 비용이 완화될 예정이다. 강화 16강에 도달한 장비에 추가적인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장비 연마 시스템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연말까지 이어질 주요 업데이트 소식도 전해졌다. 11월 아라드 차원에 발생한 균열, 그리고 재해 발생의 원인을 쫓는 신규 레이드와 신규 캐릭터 ‘도적’이 11월 로그, 쿠노이치 등 2종의 전직과 함께 등장하며, 원작 속 5차 레어 아바타 기반의 신규 레어 아바타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어서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식도 전해져 이용자들의 놀라움을 샀다. 국내 게임 중 최초로 선보이는 괴수 8호 콜라보는 11월 업데이트 예정이며 옥성태 디렉터는 현재 아바타를 포함한 콜라보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2025년 진행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의 일부로는 신규 전직 ‘스트리트파이터(여)’, ‘메카닉(여)’의 등장이 예고됐다.
옥성태 디렉터는 “많은 이용자가 찾아와주셔서 기쁘기도 하면서도 행사가 마음에 들게 준비했을까 걱정했다. 많은 모험가분들이 함께 해주시고, 준비한 내용을 재미있게 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의 업데이트 진행 상황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추가로 알려드리겠다. 업계 최고의 디렉터가 되진 못할 것이나 가장 친숙한 디렉터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