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명진 기자] 반다이남코 코리아가 주최하는 ‘펀엑스포 2024’가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펀엑스포에는 건담, 파워레인저, 가면라이더, 디지몬, 다마고치, 원피스, 산리오, 포켓몬, 드래곤볼, 귀멸의 칼날 등 반다이남코 코리아의 인기 IP(지적재산권)가 총출동한다.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신상품과 함께 특별 전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에는 일본 후쿠오카 라라포트의 한정 건프라와 원더페스티벌 2024에서 공개된 포합금혼 트라이온3, SMP 빌드타이거&드릴보이 등 서브컬쳐 팬들에게 수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12회 GBWC(건담빌더즈 월드컵) 한국 예선대회와 인기 트레이딩 카드 게임 원피스 카드 게임의 한국 챔피언십 이벤트도 개최된다. 현장에는 알찬 캡슐 매장과 다양한 캐릭터 및 작품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준비된다. 전시, 판매, 체험이 어우러지는 펀엑스포 2024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라모델 조립체험행사와 블럭완구인 나노블럭의 조립 체험회를 비롯해 풀3D화된 화려한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모바일게임 디지몬 소울체이서도 체험 가능하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부스에는 ‘드래곤볼Z 스파킹!’ 시리즈 최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의 포토존 및 전시, 가정용 건담 게임 최신작 ‘건담 브레이커 4’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서 처음 진행되는 이번 체험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파킹!’ 시리즈의 전통을 계승한 드래곤볼 가정용 게임 최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드래곤볼의 인기캐릭터들을 총 망라한 게임으로 현장에서는 포토존과 전시를 만날 수 있다.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 최신작 ‘건담 브레이커 4'는 '나만의 건프라'를 만들고 싸우는 액션 게임이라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현장에는 시연존과 함께 건담브레이커 4 디럭스에디션과 한정 건프라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외에도 10월 발매 예정인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을 비롯해 철권 8, 스파이 패밀리 오퍼레이션 다이어리, 원피스 오디세이 디럭스 에디션 등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인기작들도 현장에서 플레이해 볼 수 있다. 또한 설문 조사 또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우를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반다이남코 코리아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게임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