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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한화 ‘김동선 버거’ 파이브가이즈, 내년 日 진출

내년 하반기 출점··· 7년간 도쿄 등 20곳 이상 개장 목표

[FETV=박지수 기자]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내년 하반기 일본에 진출한다. 파이브가이즈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부사장)이 지난해 국내에 들여온 미국 수제 햄버거 브랜드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파이브가이즈인터내셔널과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에프지코리아는 한화갤러리아 자회사로 지난해 5월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운영을 위해 설립됐다. 

 

이번 MOU에 따라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주도적으로 추진한다. 내년 하반기(7~12월) 첫 점포 개장을 시작으로 7년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전역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일본 햄버거 시장 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한국 등 인근 국가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있을 만큼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고 출시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며 “수준 높은 맛과 품질에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더해지면 일본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동선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 운영 노하우를 다양한 지역에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김 부사장은 “에프지코리아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불과 1년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면서 “일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새 시장 개척에 나서 한국이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프지코리아는 지난해 6월 파이브가이즈 서울 강남 1호점을 시작으로 여의도 더현대서울,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점 등 4호점까지 냈다. 이들 전지점은 파이브가이즈 ‘글로벌 톱10 매장’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오는 9월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5호점을 여는 등 지방 점포도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