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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가입한 보험 한눈에…한화생명, 보장분석 서비스

 

[FETV=장기영 기자] 한화생명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확인하고 부족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내 보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전체 생명·손해보험 가입 현황을 분석해준다. 가입한 보험을 ▲암 ▲뇌·심장 ▲실손 ▲사망 ▲치매 등 5개 분야로 나눠 치료비와 입원비, 수술비 보장 현황을 직관적인 그래프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얼마인지, 부족한 보장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매월 내는 보험료가 동일 연령대의 평균 보험료에 비해 얼마나 많거나 적은지도 확인 가능하다.

 

부족한 보장의 경우 ‘보장 준비 가이드’ 메뉴를 활용해 준비할 수 있으며, 맞춤형 추천 상품에 곧바로 가입할 수도 있다.

 

서비스 이용 시 마케팅 선택 동의 등 불필요한 동의 절차는 거치지 않는다. 서비스 이용 후 개인정보는 바로 삭제돼 정보 유출이나 가입 권유 전화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상원 한화생명 다이렉트사업팀장은 “보장 분석을 해보고 싶지만 정보 유출이나 가입 권유 전화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의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개인정보가 남지 않는 보장 분석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보험을 분석하고 부족한 보장이 없는지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