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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세븐일레븐, 3일만에 동난 KBO카드 2차 판매 실시

[FETV=박지수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 2차 물량 100만 팩을 추가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12일 선보인 KBO 오피셜 컬렉션 카드는 출시 직후 3일 만에 100만 팩(1팩당 3장)이 모두 판매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 카드는 KBO 프로야구 10개 구단 소속 선수 140명으로 구성돼 있다. 현역 선수는 물론 이승엽·이종범 등 은퇴한 ‘전설적인 선수’들도 카드에 무작위로 들어가 있다. 홀로그램 카드와 친필 사인이 포함된 카드도 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세븐앱’ 이용률도 늘어났다. KBO 야구 카드가 출시된 지난 12~25일 세븐앱 일일 이용자 수(DAU)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인근 점포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상품찾기’ 검색량도 지난달 동기 대비 6배 늘어났다.

 

이번 KBO 야구 카드의 전국 최다 판매 점포는 KT구단 홈경기장인 수원KT위즈파크 인근에 있는 수원T위즈본점이다. 하루 최대 8000여 팩을 판매한 이곳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 25일까지 총 3만 팩을 판 것으로 집계됐다.

 

문소희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직접 경기장에 가서 상당한 금액을 주고 구매해야 했던 야구 굿즈를 고물가 상황 속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집 근처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대원미디어의 KBO 오피셜 컬렉션카드 출시를 통해 다가올 야구 천만 관중시대 화력을 높이고 야구를 더욱 대중적인 스포츠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