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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이디야커피, 괌 이어 말레이시아 진출…글로벌 사업 본격화

[FETV=박지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괌에 이어 말레이시아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

 

21일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쉐라톤 페탈링 자야 호텔에서 현지 법인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문창기 이디야 회장과 모하마드 하파즈 빈 압둘 라힘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 최고경영자(CEO) 등을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무하마드 카밀 빈 압둘 무님 말레이시아 재무부 정치 비서관, 카이럴 아즈완 하룬 할랄개발공사 이사회 회장 등 말레이시아 주요 인사들과 현지 언론 등 관계자 250여명이 함께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현지 사정에 밝은 현지 기업을 통해 가맹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가맹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을 뜻한다.

 

이디야커피의 파트너사는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과 유통 전문사의 컨소시엄 법인으로, 이디야커피는 현지 주요 공급망 및 물류 관리 업계와 협력해 말레이시아 시장에 안착하고 현지 커피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MF 파트너사는 향후 5년 내 말레이시아에 200호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상권을 분석해 연 내 3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자체 로스팅 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한 원두와 원료를 직접 말레이시아로 유통한다. 또 아메리카노, 토피넛라떼 등 국내 인기 메뉴를 바탕으로 현지 반응을 고려한 특화 메뉴도 차례대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진출을 토대로 전 세계 할랄 시장 전반으로의 확장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을 시작으로 동남아 커피 시장 개척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커피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결집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는 한국의 대표 커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2월 괌에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을 열면서 괌 시장에도 진출했다. 괌에는 연내 3개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