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동두천 30.6℃
  • 맑음강릉 28.6℃
  • 구름많음서울 31.1℃
  • 맑음대전 30.3℃
  • 구름조금대구 29.4℃
  • 구름많음울산 26.7℃
  • 구름조금광주 30.1℃
  • 구름많음부산 26.0℃
  • 구름조금고창 27.5℃
  • 구름많음제주 25.0℃
  • 맑음강화 26.1℃
  • 맑음보은 28.3℃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26.2℃
  • 구름조금경주시 28.3℃
  • 구름많음거제 26.4℃
기상청 제공


유통


GS리테일, 통합 PB ‘유어스’ 8년만에 새단장

[FETV=박지수 기자] GS리테일은 대표 자체 브랜드(PB) ‘유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17일 공개했다. 8년만의 새 단장으로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은 지난 2016년 3월 유어스를 선보였는데, 이는 ‘함박웃음’ 이후 17년 만에 선보인 통합 PB 브랜드였다. 대표 상품은 유어스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유어스 춘식이 우유, 유어스 점보라면, 유어스 야쿠르트그랜드 등이 있다.

 

이번 새단장을 통해 GS리테일은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라이프스타일 PB 브랜드’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GS리테일과 유어스 브랜드를 찾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의지를 로고 디자인에 녹여냈다.

 

우선 BI를 기본형·프리미엄형 2종으로 구성해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디자인은 유어스 고유 심볼을 계승하면서 서체와 색상 등을 바꿔 시인성을 개선했다.

 

로고 하단에는 유어스를 구매한 고객들의 미소를 상징하는 둥근 곡선을 넣었다. GS리테일과 고객을 잇는 선이라는 의미도 있다. 색감의 경우 기본형에는 ‘친절한 오렌지(Friendly Orange)’ 콘셉트의 주황색을, 프리미엄형에는 검정색과 금색을 사용했다.

 

신규 BI는 신제품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시작으로 전체 유어스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BI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신규 BI를 통해 새로운 유어스 브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리브랜딩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차별화 PB 상품들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