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2024년 대학생 임베디드보험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구본욱 사장(앞줄 왼쪽 네 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손해보험]](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624/art_1717976578672_d274ce.jpg)
[FETV=장기영 기자] KB손해보험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임베디드(embedded)보험’ 신상품을 출시한다.
KB손보는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2024년 대학생 임베디드보험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모전에 참가한 총 56개팀 중 최종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상 1개팀(500만원), 최우수상 2개팀(각 300만원), 우수상 3개팀(각 100만원)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은 MZ세대가 플랫폼을 통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임베디드보험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한 ‘캐치마인드(Catch mind)’팀이 선정됐다.
임베디드보험은 소비자가 보험사 지점이나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업종 플랫폼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계해 판매하는 내장형 보험이다. 대표적인 예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 구매 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파손보장보험, 보증기간연장보험 등이 있다.
KB손보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임베디드보험 신상품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수상팀 아이디어를 반영한 신상품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