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NH농협손해보험 서국동 대표이사(가운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손해보험]](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623/art_1717891666438_675b71.jpg)
[FETV=장기영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농협손보 콜센터인 헤아림고객센터는 지난 2015년 첫 선정 이후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헤아림고객센터는 ‘필요한 모든 순간, 진심을 담아 감동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전화 상담뿐 아니라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챗봇 등을 활용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봇식 업무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상담사들의 정신적 건강을 위해 전문가가 상주하는 심리상담실을 운영하는 한편,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사기를 높이고 있다.
서국동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헤아림고객센터 직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먼저 헤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