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흥국생명은 고객이 휴대전화 화면을 보면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보험 가입 시 상담원의 음성을 들으면서 화면으로 관련 문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은 기존 평균 90분에서 35분으로 대폭 단축됐다.
흥국생명은 화면 구성을 간소화해 개인정보 입력부터 보안 인증까지 한 화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동 저장 기능을 적용해 상담 중 전화가 끊어져도 해당 시점부터 설명과 가입이 가능하다.
박준성 흥국생명 소비자관리팀장은 “고객들에게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에 설명을 할 수 있어 이해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