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주식회사 피엔에이’가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에서 ‘T4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 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
피엔에이는 이동식 전기자동차충전기를 전문으로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ESS를 이용한 이동형 급속 전기자동차 충전기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이다.
국내 유일 전기차 충전기 시험장비 기술을 확보했으며, 전기차 충전기, 충전시험장비, 개발 KIT, Test Loader 등 전기차 관련된 개발부터 제품까지 모든 Solution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태양광발전 이동식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자체 발전된 신재생에너지를 전기자동차 충전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해 향후 전기차 시장 증가 및 충전기 회사 증가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직까지 신재생 에너지를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에 사용하는 산업 및 시장이 활성화되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신재생 에너지의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맞추어서 발전 용량 증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피엔에이 김현철 대표는 “회사의 핵심 가치인 기술력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이동형 전기자동차충전 시스템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피엔에이의 기술 및 제품 확인이 가능하며, 거래처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