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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라이프, 미래혁신본부 신설…‘건강·요양’ 두토끼 잡는다

 

[FETV=장기영 기자] 내년 출범 2년차를 맞는 KB라이프생명이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해 건강보험 경쟁력 강화와 노인 요양사업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다.

 

KB라이프생명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내년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출범 2년차를 맞아 고객·상품·채널(CPC) 전략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의 통합법인인 KB라이프생명은 올해 1월 출범했다.

 

KB라이프생명은 인구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CPC전략부문을 신설했다. CPC전략부문 산하 상품본부, 영업전략본부, 고객지원본부 등 3개 본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고객과 현장 중심의 영업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미래 성장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제인 건강보험 경쟁력 강화와 요양사업 확대를 위해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했다. 미래혁신본부 산하에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건강보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제3보험 추진 태스크포스(TF)를 설치했다.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중심으로 요양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시니어사업추진부도 신설했다.

 

KB라이프생명 마케팅부 진현정 책임매니저는 “고객과 현장 중심의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적시에 출시에 판매하는 기민한 CPC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