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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CU ‘겟 커피’, 520㎖ 대용량 아메리카노 출시

[FETV=박지수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서 520㎖의 대용량(벤티 사이즈)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7월 CU 편의점 즉석 커피 ‘겟(get) 커피’를 개발했다. 겟 커피는 콜롬비아, 브라질, 니카라과산의 신선한 원두를 배합한 미디엄 로스팅으로 은은한 산미와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이번 대용량 커피는 에스프레소가 4샷 들어갔다. 2000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비슷한 용량의 유명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와 비교하면 3배가량 저렴하다. 여타 일반적인 저가형 커피전문점의 경우 에스프레소 2샷을 사용한다.

 

BGF리테일은 올해 원두값과 우윳값 상승으로 커피전문점들의 가격 인상이 지속되면서 CU에서 대용량 커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어 9월까지 CU에서는 500㎖ 미만 커피 매출은 작년 대비 7.1% 늘었지만, 500㎖가 넘는 대용량 제품은 13.4%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벤티 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900㎖)는 이달 들어 24일까지 매출이 지난해보다 9.4배 늘었다. 특히 겟 커피의 연간 판매량은 1억 5000만잔을 넘겼다.

 

CU에선 다음달 한 달간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향연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최근 주요 커피 전문점의 가격 인상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편의점 즉석 커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상품들의 구매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