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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밝힌 '진정한 일류'는

 

[FETV=권지현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3일 “재무적 1등 보다 고객으로부터 인정 받는 것이 진정한 일류”라며 “투자상품 사태로 인한 뼈아픈 반성 속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것 보다) 한 단계 높은 내부통제를 기반으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일류(一流) 신한을 위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진 회장은 신한라이프를 대상으로 진행한 ‘신한컬쳐위크’ 최고경영자(CEO) 강연에서 이런 방침을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 창업기념일인 7월 7일을 기념해 오늘(3일)부터 일주일간 ‘신한컬쳐위크(Shinhan Culture Week)’를 운영한다. 

 

진 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그룹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해서는 철저한 내부 견제와 검증을 통해 업무의 모든 과정이 정당화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 ‘내부통제 책무구조도’를 법령 통과 후 조기에 도입할 것이라고 했다. 

 

‘내부통제 책무구조도’란 최근 금융당국이 도입을 발표한 제도로서 금융사 임원에게 담당업무에 따른 내부통제 책무를 배분해 보다 책임소재를 분명히 하기 위한 일종의 지도(Map)이다. 영국, 싱가폴 등 금융선진국의 경우 책무구조도 도입을 통해 경영문화 개선과 건전한 소비자 보호 체계 정착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책무구조도 도입에 따라 업무진행과정이 보다 엄격해져 영업력이 저하될 우려도 있지만, 고객을 더욱 두터이 보호함으로써 신뢰를 얻게 된다면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이익이 될 것”이라는 진 회장의 평소 소신이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