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내달 3일 진주시 남강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인터넷 사전 접수를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받는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는 진주 시민을 포함해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인터넷 사전 접수(3000명)와 당일 현장 접수(200명)를 통해 참가 가능하다.
인터넷 사전 접수는 오는 8일부터 19일 18시까지 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에 새겨진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는 오는 6월 3일 대회 시작 1시간 전인 오전 8시부터 받는다.
인터넷 사전 접수 및 당일 현장 접수한 참가자들은 경남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천수교, 진주성, 진양교 등을 지나는 총 6.4km 구간을 걷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으로 에코백과 스포츠 양말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UHD-TV,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스탠바이미-TV, 공기청정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인생두컷, 바람개비 만들기, 풍선삐에로,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종학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코로나19로 미개최됐던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가 3년여만에 열리는 만큼 많은 지역민들이 참가해 주길 바란다"며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당일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마련돼 재미를 더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당일 ‘생수팩 배부 및 회수 부스’와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 생수팩 배부 및 회수 부스에서는 다 마신 생수팩 2개를 반납하면 대나무 휴지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