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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한국 車업계 최초로 레드 닷 ‘올해의 브랜드’ 수상

 

[FETV=정해균 기자] 현대자동차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에서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올해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총 3개 부문을 선정·시상한다.

 

특히 현대차가 수상한 ‘올해의 브랜드’는 매년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레드 닷 어워드 최고의 상으로 꼽힌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2015년 LG전자에 이어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첫 수상이다.

 

현대차는 2012년 i30으로 처음으로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이후 제네시스(DH), i1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넥쏘, 코나 등 다양한 차량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에는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가 본상을 받았고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또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올해 1월 오픈한 브랜드 체험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각각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페터 제흐 레드 닷 회장은 "현대차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타 부문과의 협업, 브랜드 경험 제공을 이뤄냈다"며 "멋진 자동차 디자인뿐만 아니라 섬세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선보인 현대차를 레드 닷 어워드 최고 영예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