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의료·제약


동국제약 판시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탈모 부문 5연속 1위

K-BPI 총점 787.9점 획득,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모두 높은 점수 우위
세부 항목서 최고점수 획득, 꾸준한 소비자 선호도 입증

 

[FETV=박제성 기자]  약용효모 성분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년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결과,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E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23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5%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787.9점(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다. 2위 브랜드와는 38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 나타냈다. 특히 최초 인지도가 73.4%로 전년 대비 24%나 상승해 2위, 3위 브랜드와 큰 차이를 보였다.

 

K-BPI 세부 항목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은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중 9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2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선택 받은 선호도가 높아진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판시딜이 공신력 있는 K-BPI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탈모치료제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입증된 효과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꾸준히 전달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제품이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돼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며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 가능하며,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12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