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메리츠화재는 전화를 이용한 보험계약 체결 시 고객이 모바일 웹 화면을 통해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보이는 텔레마케팅(TM) 보험 가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TM채널 모집인이 음성 통화로 표준상품설명대본을 낭독하고 전 과정을 녹음하는 기존 절차 없이 단순 상품 안내를 제외한 중요사항 설명과 청약 절차를 모바일 웹을 통해 진행하는 서비스다.
이와 관련 메리츠화재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신규 지정됐다. 이후 신속한 서비스 개발과 시범 운영을 거쳐 가장 먼저 서비스를 개시했다.
메리츠화재의 보이는 TM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화면 공유 기술을 적용해 모집인이 표와 이미지를 형광펜으로 짚어가며 꼼꼼하게 주요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장시간 음성으로 빠르게 대본을 읽는 기존 판매 방식과 비교해 모집인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완전판매율 또한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메리츠화재는 소비자들을 위해 어려운 보험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하는 ‘보험용어사전’,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예약’ 기능도 추가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보이는 TM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과 모집인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