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기업 노이지콘텐츠이 Open AI의 대화형 인공지능인 ChatGPT을 활용해 질문을 남기면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AI문답’ 서비스를 오픈했다.
2022년 11월 첫 등장한 Open AI의 대화형 인공지능인 ChatGPT가 서비스 개시 5일 만에 누적 사용자 100만, 3개월 만에 누적 사용자 1억명을 넘어서고 있다. ChatGPT는 인간 두뇌의 시냅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파라미터를 1천억개 이상 갖추고 있는 초거대 AI로, 인간의 언어로 학습하고 인간처럼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활용해 노이지콘텐츠가 론칭한 ‘AI 문답’ 서비스의 장점은 OpenAI 사이트에서 방문하여 영문 회원가입 절차를 밟을 필요 없이 즉시 ChatGPT의 인공지능 답변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별도의 번역기 앱 등을 사용하여 영어로 질문을 입력하지 않고 한국어로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GPT API를 설치하여 번거로운 회원 가입, 한국어에서 영어로의 번역 과정 없이 바로 스터디미니와 독독독 홈페이지 내에서 인공지능에게 묻고 답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다. 홈페이지에 가입할 필요 없이 모든 홈페이지 방문객이 무료로 AI 문답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학습자들은 독독독, 스터디미니 웹사이트 안에서 ChatGPT에게 간단한 외국어 작문, 자신이 쓴 외국어 문장의 교정, 예문 만들기를 요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ChatGPT 자체가 베타 테스트 기간이므로 답변 속도가 느리거나 접속자 폭증 시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이지콘텐츠는 독일어 전문 교육 사이트 ‘독독독’과 성인을 위한 12개 외국어학습지 브랜드 ‘스터디미니’를 운영하는 외국어 교육 전문 플랫폼으로, 2021년 성인용 디지털 학습지 앱 ‘스터디미니 더노트’를 론칭하고, 2022년에는 대한민국 No.1 IT대상을 수상하는 등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