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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 ‘제3차 소비자 상담 사례집’ 발간

 

[FETV=장기영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등에 대한 소비자 상담 사례를 담은 ‘제3차 손해보험 소비자 상담 주요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제3차 사례집은 지난해 12월 발간한 2차 사례집에 주요 사례 30건을 추가해 총 94건의 사례를 수록했다.

 

추가 사례는 보험 가입과 유지, 보험금 청구 등 단계별로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거나 유의할 필요가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실손보험과 관련된 여러 쟁점과 지난해 7월 출시된 4세대 실손보험의 특징, 자동차보험 가입 시 카셰어링 운전경력 인정 여부 등이 대표적인 예다.

 

특히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릴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가입한 실손보험은 1~4세대 상품 변천 과정과 주요 항목별 변경 내용 등을 비교해 정리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 가입 경력으로 인정되는 운전경력의 종류와 무보험차 상해 담보의 활용 범위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손보협회는 제3차 사례집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보험사와 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등에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최정수 손보협회 소비자보호부장은 “사례집이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제고와 민원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